관리 메뉴

판타지스타


서유리 눈물 로나유니버스 대표 사임 서유리 프로필 본문

연예계/기타

서유리 눈물 로나유니버스 대표 사임 서유리 프로필

판타지걸 2022. 11. 2. 18:24

서유리 프로필

  • 생일 : 1985년 2월 8일 (37세)
  • 직업 : 성우, 방송인, 배우, 버츄얼 스트리머
  • 활동 시기 : 대원방송 2008년 8월 ~ 2010년
  • 프리랜서: 2010년 ~ 현재
  • 별명 : 로즈나비, 열파참, 로나로나땅, 서 사장
  • 종교 : 불명
  • MBTI : INTP

1985년 2월 8일 대구광역시 서구 신당동(현 대구시 다서구 신당동)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서영은이고 2008년 8월 서유리로 개명했다. 성우 박서진, 서원석, 임하진, 최나윤, 김민정, 김성연, 이명희, 이민나, 이재현, 이지 -현 등 더빙과 연예계에서 인정받은 국내 몇 안 되는 성우 중 한 명이다. 라디오 활동을 통해 가장 잘 알려진 성우임에는 틀림없다. 대중들에게는 내 작은 TV 속 성우보다 앵커의 이미지가 더 강하다.

2016년 1월 새집의 시작과 함께 JTBC 2집 앨범이 처음 공개됐다. 집에서 성우들과 작업을 하고 있는데 집에 없어서 많이 힘들다고 한다.

 

서유리 눈물 로나유니버스 대표 사임

성우 출신 방송인 서유리가 인감 관리를 잘하지 못해 사업을 접었다고 주장했다. 서유리는 최근 남편 최병길 PD와 함께 지난 3월 설립된 가상그룹(가상캐릭터) 기획사 로나유니버스 대표에서 사임했다고 밝혔다. 서유리는 1일 트위치TV를 통해 "20~30대를 열심히 일했고, 용산 아파트를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서유리 로나유니버스

나는 이 아파트에 로나유니버스를 만들겠다고 털어놓았지만, 로나유니버스에 지분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냥 남편에게 봉인을 맡겼습니다. 그는 "나는 내가 대주주라고 생각했다. 내가 사기를 당하고 있습니까? ', '회사에서 나한테 '너 돈 장사하냐? ' 내 돈으로 장사를 하는 줄 알았는데 내 돈이 아니었나 보다. "멤버들은 결백해요. 보이콧하지 마세요."

2022년 가상 아이돌 그룹 로나 유니버스 프로젝트를 런칭하고 동명의 회사를 설립했다. 가상 아이돌을 개발하는 연예기획사이자 MCN인 서유리는 남편 애쉬번과 공동 대표다.

 

로나로나땅에서 분리된 후 새로운 아바타가 생성되었습니다. 로나로나땅은 걸그룹 로나 유니버스의 센터이자 리더로 서유리가 사장으로 분리되어 서 사장으로 알려져 있다. 로나 우주의 일원인 로나 탄이 아닌 사장으로 외출할 때 주로 아바타를 사용하고, 개인 방송에서도 CEO라는 개념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2022년 10월부터 회장에서 물러나고 로나 유니버스의 일원으로만 활동할 예정이다. 하지만 로나 로나 랜드 이벤트가 2022년 10월 26일에 종료되면서 로나 유니버스에 대한 이벤트는 더 이상 없을 것 같습니다.

2022년 11월 1일, 서유리의 폭로는 그녀가 로나 유니버스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런 폭로가 없었다는 소식을 들은 후 쉬율리와 그의 아내가 속았다는 소문이 돌았다고 한다.

 

2021년 12월 로나땅의 미국 홀리데이 방송에서 멤버들의 이야기와 세계관이 확장되면서 처음 언급된다. 버추얼 유튜버는 혼자 살 수 있는 인맥이 없어서 외롭기 때문에 함께 일하고 뭉치거나 교류할 수 있는 멤버를 만드는 것 같다. 저는 미국 여행 중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마음에 떠오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깊은 인상을 받아 가명인 로나 유니버스(Lorna Universe)를 지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국 이 가명이 정식 명칭으로 확정됐다.

 

 

처음에는 공개 오디션을 해도 지원자가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서 로나는 미리 알고 지낼 사람들을 모집해 미리 그룹을 만들었다. 다만 아라가 개인 사정으로 오디션 도중 하차한다.

2022년 1월 25일부터 2022년 2월 10일까지 로나 유니버스의 새로운 멤버를 뽑을 오디션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지난 2월 13일 1차 공모 드래프트가 진행됐으며, 1차에서 6명, 최종 3명으로 최종 선발한다고 밝혔다. 원래 구성에 따르면 7인조 그룹이 예약돼 있었다.

 

 

작은 규모로 시작한 이번 콘텐츠는 소속사인 예나미디어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의 지지를 받았고, 예상외로 많은 참가자가 몰리면서 규모가 커졌다.

아프리카TV로 이적한 후 로나유니버스가 큰 주목을 받으며 팬들이 순항 중인 것 같다. 그가 아프리카로 이적했을 때, 새로운 팬의 유입은 트위치에서 구축된 팬 기반의 규모를 초과하여 단순히 통제할 수 없었고, 거대한 팬 기반을 형성한 로나 유니버스의 멤버의 등장으로 팬 사이에 균열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멤버들 사이의 이별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

 

또한 로나땅은 2022년 10월 18일경부터 심각한 개인사정으로 인해 일주일간의 이례적인 휴가 기조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의 경우 회의 내용이 왜곡되어 유출되었으며, 실제로 책임은 로나땅에게 있습니다. 드디어 2022년 10월 26일 로나 유니버스 카페에서 로나 로나 이벤트 종료를 알렸습니다.

 

이는 로나유니버스가 아프리카TV에서 방영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에 일어난 은퇴라는 점에서 매우 치명적이며, 로나유니버스의 '리더'이자 누구도 캠페인을 종료하지 않은 상황에서 로나유니버스의 성장동기가 떨어졌다. 그리고 지금까지 로나땅을 믿고 따랐던 멤버들이 반드시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