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판타지스타


우주소녀 루다 프로필 데뷔 본문

걸그룹/우주소녀

우주소녀 루다 프로필 데뷔

판타지걸 2023. 8. 6. 01:13

루다는 대한민국의 10인조 걸그룹 우주소녀와 그의 유닛 그룹, 우주소녀 쪼꼬미의 멤버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그룹 내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으며,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음색으로 킬링파트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주소녀 루다 프로필 데뷔

루다는 오디션 때 아이유의 '와'와 윤하의 '비밀번호 486'을 불러 합격하였고, 데뷔 전까지의 연습생 기간이 1년 2개월로 짧았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다른 멤버들과 친해질 시간이 적었지만, 방송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몇몇 곡에서 후렴부를 맡기도 하였으며, 특히 미니 8집 Neverland의 타이틀 곡인 와 수록곡인 에서 후렴을 맡았습니다. 또한, 후속 앨범 미니 9집의 타이틀 곡 에서는 메인보컬 연정과 비슷한 분량으로 파트를 분배 받았습니다.

루다는 그룹 내에서 보나, 설아와 함께 공식적인 비주얼 라인으로 언급되며, 팬들에게 보설루(설보루)라고 칭해지고 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목소리, 그리고 개성 있는 음색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루다는 그녀의 귀여운 외모와 달리, 거침없는 입담과 현실주의적 성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찬물 끼얹기와 팩폭, 그리고 혼잣말이 팬들 사이에서는 그저 귀여운 모습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그녀는 우주소녀 쪼꼬미의 멤버로 활동하게 되었으며, 귀여운 외모와 작은 체구로 주로 소동물에 비유되곤 합니다. 루다는 자신이 말하는 것이 혼잣말로 인식되기도 하지만, 그녀는 그저 다른 멤버들이 자신의 말을 잘 듣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녀의 입담이 좋고 멘트가 거침없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이런 특성이 그녀의 매력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우주소녀 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