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스타

우주소녀 연정 사진 메인보컬 본문

걸그룹/우주소녀

우주소녀 연정 사진 메인보컬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15. 19:10

우주소녀 연정

13인조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이며,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프로듀스 101에 참가해 최종 11인에 들어 I.O.I 활동을 했으며 두 그룹에서 모두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2013년 9월, 중학교 2학년일 때 제21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 예술제에서 나비의 <길에서>를 불러 대중가요 개인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2014년 7월에는 JYP 연습생 공채 11기 오디션에 지원했다. 지원 곡은 JOO의 <나쁜 남자>로, 이 곡으로 같은 해 9월에 열린 제22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 예술제에 다시 한번 참가하기도 했다.

우주소녀 연정


직후 SM엔터테인먼트의 댄스 특기자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반년 가량 연습하다가 2015년 4월 스타쉽으로 옮겼다. 같은 실용음악학원을 다니다가 함께 스타쉽에 들어온 루다는 연정이 프로듀스101에 참가하던 중인 2016년 2월에 우주소녀로 먼저 데뷔했는데, 5개월 뒤 연정이 우주소녀에 합류하면서 다시 만나게 되었다.(연습생 기간은 1년 6개월 정도 된다.)

우주소녀 연정의 눈빛이 이렇게 섹시했었다니, 처음 알았음 +

우주소녀 연정


메인보컬이라는 포지션에 걸맞게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발성이 특징. 타고난 하드웨어가 좋아 성량과 음역대 모두 월등해서 장점인 고음뿐만 아니라, SK텔레콤 토닥토닥 라이브에서 볼 수 있듯 저음역대의 노래도 안정적으로 소화할 수 있다. 또한 벤의 <꿈처럼>을 부르며 발라드와 같은 장르도 완벽하게 부를 수 있다는 게 이미 입증되었다.

원곡과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

I.O.I에서 함께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김세정과는 가히 용호상박이라 할 만큼 좋은 대조를 이루는 스타일인데, 김세정이 중저음 파트와 감정을 이끌어 내는 스킬 활용에서 강점을 보인다면, 연정은 고음 파트에서 강점이 두드러지며 웬만한 아이돌 노래는 다 소화할 수 있을 만한 호환성 좋은 음색도 돋보인다.

우주소녀 연정

노래를 부를 때 특별한 기교나 습관을 넣지않고 '자기화' 시키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 어떤 노래라도 원곡의 분위기에 맞게 부르면서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는 뛰어난 장점이 있다.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을 때는 특정 장르의 노래는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지만 생방송 무대에서 보여준 무대 이후로는 그런 이야기가 사라진 상태다. 어떤 장르의 노래를 불러도 충분히 소화낼 수 있는 능력(장점)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