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판타지스타

ESTP 특징 직업, 성격, 궁합, 연애, 여자, 남자 본문

성격유형

ESTP 특징 직업, 성격, 궁합, 연애, 여자, 남자

판타지걸 2024. 1. 19. 05:31

    도전과 역동성을 품은 ESTP 성격

    활발하고 도전정신이 강한 ESTP는 전체 인구의 약 4%를 차지합니다. 그들은 운동에 소질이 뛰어나며, 야외 활동과 광적인 스포츠를 즐깁니다. 능동적이고 호기심이 많아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취미 활동을 즐기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험적 기업가" - ESTP의 직업 성향

    멀티플레이어, 주변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가는 다양한 분야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적응력, 열정, 그리고 끊임없는 행동으로 주변을 환기시키는 것을 즐깁니다. 국제적인 사회 이슈에 대한 대화는 피하되, 행동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ESTP의 직무 특성

    똑똑하고 역동적, 실제 문제 해결에 능한 ESTP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과 실용적이며 논리적인 사고로 업무에 적합합니다.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독립적인 사고로 해결 가능한 직무를 선호합니다.

    ESTP의 연애 스타일

    솔직하고 주도적인 ESTP는 연애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높은 활동성과 즉흥적인 성향으로 만남을 즐기며, 대화를 시작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러나 자유로움을 중시하는 만큼 연애 생활에서 자유를 간직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ESTP의 궁합

    활동적이고 사교적인 ESTP는 다양한 유형과 잘 어울립니다. 특히, ISFJ, ISTJ와의 궁합이 좋으며 평균 타입은 INTJ, ENTJ, INTP, ENTP입니다. 반면, ISFP, ESFP, ISTP, ESTP와는 궁합이 적고 최악의 경우에는 INFP, ENFP, INFJ, ENFJ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ESTP-T vs. ESTP-A: 내성적인 경향과 외향적인 역량

    ESTP-T는 내성적이고 덜 충동적인 경향이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과 감정에 더 관심을 기울입니다. 반면, ESTP-A는 외향적이고 도전적으로 결정을 내리고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는 결정을 선호합니다.

     

     

    ESTP 연예인

    ESTP 성격을 지닌 다양한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경리(나인뮤지스), 김도형, 김립(이달의 소녀), 그리고 성찬(NCT) 등이 ESTP 유형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