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예리 화보 사진

    레드벨벳 예리 화보 사진

    • 본명 김예림 (金藝琳 / Kim Yerim)
    • 출생 1999년 3월 5일 (22세) 서울특별시
    • 국적 대한민국
    • 신체 160cm, O형, 230mm
    • 가족
      아버지(1976년생), 어머니(1977년생), 여동생 김유림(2000년생), 김예은(2009년생), 김채은(2012년생), 이종사촌 오빠 류재현
      반려견 똘똘이
    • 학력
      부양초등학교 (전학)
      장현초등학교 (졸업)
      광동중학교 (중퇴)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졸업)
    • 종교 개신교
    •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 소속 그룹 레드벨벳
    • 포지션 서브보컬, 서브 래퍼
    • 데뷔
      2015년 레드벨벳 미니 1집 Ice Cream Cake | 데뷔일로부터 +2372일 | 6주년
    • 별명
      림이, 김몌밈/몌밈이, 예부기, 옒, 거북 왕, 김 쁘띠, 예리미, 림카소, 막내온탑, 예쁜 빙구, 예티, 존 예림, 퀸예리, 서치 왕, 러블림, 케이티 킴, 뚜뚜
    • MBTI INFP

    2011년에 서울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였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그룹에서 막내, 서브보컬, 서브 래퍼를 맡고 있으며 미니 1집 앨범 〈Ice Cream Cake〉부터 팀에 합류하며 데뷔했다. 레드벨벳의 행복 뮤직비디오에 SM Rookies의 다른 멤버들과 함께 출연했다. 뮤직비디오 화면 밑에 빨간 옷을 입은 사람이 예리다.

    2014년 8월 14일 공개된 SM Rookies 에피소드 3편 마지막에 출연했는데, 예리는 레드벨벳의 행복 단순히 2014년에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레드벨벳을 홍보하는 것인지 아니면 이미 이때부터 예리를 레드벨벳에 영입할 계획이었던 것인지는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슬기가 라디오 방송에서 밝히기를 예리가 레드벨벳의 동생 그룹으로 데뷔할 것으로 예상했고 레드벨벳에 들어올지 몰랐다고 설명한 걸로 보았을 때, 나중에 추가 영입된 것으로 보인다.

    레드벨벳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인 Ice Cream Cake를 포함한 수록곡에서는 파트가 적었다. 하지만 정규 1집 The Red의 수록곡인 Don't U Wait No More, Cool World, Day 1 등 일부 곡에서는 파트가 늘었다. 2016년 9월 7일 발매된 미니앨범 3집 타이틀곡 Russian Roulette에서는 보컬파트가 늘었다.

    그리고 점점 더 파트가 늘어나고, 정규 2집 타이틀곡 피카부 (Peek-A-Boo)에서는 한 곡 안에서 보컬과 랩을 동시에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엄청난 발전을 보여줬다. 아스케때를 생각하면 어마어마하게 늘어난 수준. 특히 피카부에서 맡은 파트가 독특한 음색과 잘 어울려 많은 이들에게 킬링 파트로 꼽히고 있다.

    예리가 부른 '별처럼', 아리아나 그란데의 'Almost is Never Enough'를 부른 영상을 보면 음색을 잘 느낄 수 있다. 또한 싱데렐라에 출연해서 소녀시대의 '힘내'를 부른 영상을 보면 데뷔 초에 비하면 나아진 가창력을 인증했다. V앱에서는 태연의 정규 1집 수록곡 'When I Was Young'을 부른 음성 녹음을 들려주기도 했다. 또한, 아이유의 '밤 편지'도 불렀다. 오디션에서 태연&더원의 별처럼을 불렀다고 한다.

    2016년 3월 31일 테이의 꿈꾸는 라디오에서 작곡을 연습 중이라고 했다. 누군가 팬사인회에서 물어보니 Logic을 다운로드하여서 연습 중이라고 했다. 언젠가는 자작곡으로 활동을 하는 것이 꿈이라고 했다. 그리고 2017년 12월 17일, 정식 작사 및 작곡가로 등록되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혼코노 영상에서 태연의 'Fine'을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랩 파트를 주로 맡기 때문에 보컬 실력을 알릴 기회가 없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는 의견이 많다. 'Cool World', '피카부 (Peek-A-Boo)' 이후로 이번 앨범의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With You)'에서도 고음 파트를 맡았다!

    SM STATION 3의 음반 Hair In The Air에서도 고음 파트를 맡았다. 그리고 파트를 많이 받은 동시에 드디어 1등을 차지했다! 서브 래퍼 포지션을 맡았으며, 정규 1집 The Red의 수록곡에서 아이린과 함께 랩 파트도 담당했다. 이후로 나온 타이틀곡들에서는 쭉 아이린과 함께 랩 파트를 맡고 있다. 보컬 실력이 일취월장한 조이 대신 래퍼 포지션을 맡고 있다. 사실상 리드 래퍼라고 보아도 무방한 듯.

    2016년부터 댄스 라인인 아이린, 슬기와 함께 하는 비중이 늘었다. 2016년 서울 가요대상 Dumb Dumb 무대에서 아이린, 슬기와 함께 오프닝 댄스를 맡았다. 이후 미니 2집 타이틀곡 7월 7일에서도 슬기와 함께 댄스 파트를 맡았으며 러시안룰렛 카운트다운 V앱, 루키 카운트다운 V앱에서도 슬기와 함께 포인트 안무를 소개했다. 그러나, 피카부 활동부터 댄스 라인 3명에서 예리의 자리가 조이로 변경된 모습을 보인다. 아마 조이와 예리가 번갈아가며 담당할 거라 예상한다.

    Redroom 콘서트에서는 솔로 댄스 무대를 보여줬고 2018년 MBC 가요대제전에서는 댄스 브레이크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도 하였다. 예리는 연습생 때부터 안무를 창작했다고 밝힌 적도 있다. 파워업 본인 파트는 직접 창작했다고 한다. 해맑고 웃음이 많으며 장난기도 많다. 친화력도 굉장히 좋아 레드벨벳의 언니들과 함께 잘 지낼 뿐만 아니라 나이차가 꽤 나는 소속사 선배들과도 친하게 지내고 있다.

    항상 웃고 밝은 이미지라 잠시만 무표정을 지어도 온갖 비난을 받는다는 고충 때문에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당시 김영철에게 상담을 받았다. 심적 부담감 때문에 인터뷰 중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2021년 학교폭력 폭로 사건이 한창인 네이트 판에 미담이 떴다.

    꼬부기를 닮았다. 일명 예부기. 하연수, 솔라, 유정 등과 함께 대표적인 '꼬부기상'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 덕분에 '예부기'라는 대표적인 별명이 있고 본인도 이걸 알고 있는지 꼬부기 인형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닮은꼴로 자주 언급되는 연예인은 하연수이다. 게다가 둘이 친해졌는지 도 올라오고, 하연수한테 선글라스 선물도 받았다고 한다.

    이른 나이에 데뷔해서 매 컴백마다 더 성숙해지고 예뻐지는 게 눈에 보이는 멤버다. 활동할수록 더욱 성숙해져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데뷔 초기였던 Ice Cream Cake 때와 Russian Roulette 활동 때를 비교해보면 성장 과정을 한 번에 알 수 있다. 특히 위에 사진과 같이 앞머리를 길러 넘긴 피카부 활동에서 리즈를 완전히 갱신했다.

    미니앨범 4집 Rookie 활동 당시 엄청나게 상큼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어, 마치 데뷔 초로 돌아간 것 같다는 반응과 함께 화제가 되었다. 일명 예리 타임

    여름 미니 1집 The Red Summer 빨간 맛 활동에서는 데뷔 초기처럼 금발로 변신해서 다시 한번 리즈 갱신을 했다. 데뷔 초기에는 팀 내에서 가장 막내이고 특히 리더와 8살 차이가 나다 보니 예쁘기도 했지만 귀엽고 아기 같은 느낌이 더 강했다. 하지만 빨간 맛 활동 때에는 20살에 가까워져서인지 점점 성숙해지고 어른스러워지는 미모가 한층 더 돋보인다는 평도 있었다. 아는 형님 출연 후 마치 영국 바비인형 같은 외모 같다고 호평받았다.

    2017년 정규 2집 Perfect Velvet 컴백을 앞두고 데뷔 후 처음으로 단발로 변신하였는데 잘 어울려 극찬을 받았다. 여배우상이다, 매우 잘 어울린다 등의 반응들이 많았었다.

    초등학생 시절 반 설문조사에서 "우리 반에서 커서 훈녀가 될 것 같은 어린이" 1위로 선정되었다. 유치원 시절부터 자기가 예쁜 걸 알고 있었다고 한다. 데뷔 이래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해왔는데 머리 길이, 앞머리 유무, 염색 등 어떤 스타일링을 해도 소화력이 매우 좋아서 머리빨이 없다는 의견이 많다. 2018년 가요대축제에서 키싱유로 콜라보 무대로 선보였는데 SM스타일링이 찰떡이라 무대에서 눈에 띄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여담으로 예리의 키싱유 직캠이 2021년 기준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하였다.

    본인은 스모키 화장 등 강한 인상을 주는 화장을 자주 하고 좋아하는 것 같지만 워낙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선한 인상이라 연한 화장이나 아예 안 하는 것이 얼굴의 장점을 살려준다. 2021년 미니 6집 Queendom 활동에서 역대 최저 몸무게를 기록 중이라고 한다. 공주 같은 스타일링과 비주얼로 많은 찬사를 받았다. 2015년 MBC 쇼! 음악중심 MC를 맡으며 아이린에 이어 멤버들 중 두 번째로 음악방송 고정 MC가 되었다.

    흥드벨벳의 막내답게 팀 내 유잼러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예능에서는 주로 뻔뻔함으로 웃음을 주는 편으로 7월 7일 활동 당시 출연한 아는 형님에서 정점을 찍었다. 특히나 민경훈을 보내버렸는데 버즈를 아냐는 질문에 버즈 노래라고 부른 겁쟁이가 "겁쟁이~ 겁쟁이(...)". 연타로 "겁쟁이야~ 겁쟁이야~"를 시전 하며 민경훈을, "엄마 왜 도망갔어"로 서장훈을 화나게 했다. 쌈자 부자 킬러 애드리브가 좋기 때문에 특히 콩트에 강한 편. 나이 차가 큰 팀이지만 언니들과 허울 없이 지내고 있기 때문에 종종 언니들을 디스 하여 웃음을 주기도 한다. 막내온탑

    팀 내에서 유행어를 만들기도 하는데 덤덤 활동 당시 "덤덤한 반응 노노해!"라는 유행어를 레드벨벳에서 혼자 줄기차게 밀고 있다. 그나마 웬디가 같이 밀어주고 있다. Dumb Dumb 활동이 끝난 후에는 그냥 '노노해~'로도 종종 언급했다.

    레드벨벳의 리얼리티인 레벨업 프로젝트에서는 가장 활약이 돋보이는 멤버다. 음식이 나올 때마다 CF를 노린다면서 어렵지 않아요를 시전 한다던가 시즌1 태국 편에서 방배정 게임을 통해 하나의 방에 들어가 가방을 숨긴 후에 멤버들 모르게 침대 구석에서 숨어있었는데 가지런히 벗어둔 신발 때문에 슬기한테 허무하게 들켜버린 적도 있었다. 또 멤버들과 잠시 떨어져서 쇼핑할 때에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 때문인지 무작정 뛰는 예리에 제작진들을 당황시킨 적도 있었다.

    어째서인지 팀 내에서 짤방 담당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짤이 많다. 대표적인 것은 2016년 아는 형님 첫 출연에서 나온 맞아! 난 양심이 없어~! 와 엄마는 왜 도망갔는지 말해줄 때가 됐어. 그리고 이듬해인 2017년 다시 출연해 저는 엄마가 없으니까요!, 우린 엄마 없는데 뭐 어쩌라고요! 등의 가족 드립을 치며 또다시 짤을 무한 생성했다. 그리고 서장훈은 예리에게 또 한방 먹었다 또한 학생 콘셉트로 교장선생님 역을 맡은 이수근이 예리의 금발을 지적하자 자신은 영국인이라고 받아치거나 웬디의 불어 자기소개를 바로 가로채는 등 아는 형님 두 번째 콩트에서도 크게 활약하여 아형 멤버들에게도 칭찬을 받았다.

    리얼리티 등의 레드벨벳 자체 예능에서는 조이와 함께 귀여운 인사법을 준비해 오거나 비글스럽게 장난을 치는 등 막내라인으로 톡톡히 활약하고 있다. 2020년 6월부터 12월까지 덤덤 스튜디오의 예리 한방으로 웹 예능 단독 MC가 되었다.

    라이브러리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