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판타지스타

산이(San E) 프로필 본명 국적 나이 키 혈액형 본문

연예계/래퍼

산이(San E) 프로필 본명 국적 나이 키 혈액형

판타지걸 2021. 10. 2. 15:54

    산이(San E) 프로필 (산이 | San E / a.k.a. The Rap Genius, Big Boy)

    ▣ 본명 비공개
    ▣ 한국명 정산
    ▣ 출생 1985년 1월 23일 (36세) (現 인천광역시 부평구)
    ▣ 국적 미국
    ▣ 신체 173cm, 70kg, O형
    ▣ 학력 인천신촌초등학교(졸업) 부평서중학교 (졸업) 조지아 대학교 (그래픽디자인과 / 휴학)
    ▣ 종교 개신교
    ▣ 데뷔 2008년 버벌진트 '누명'
    ▣ 소속 크루 오버클래스
    ▣ 레이블 세임사이드컴퍼니

    Overground에 들어가기 전에, 저는 전형적인 힙합 음악을 했습니다. 믹스테이프와 오버클래스 제작진 컴필레이션 앨범 또한 그들의 실력을 뽐내는 데 초점을 맞춘 많은 곡들을 만들었고, 그러한 곡들은 듣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았습니다. (산선생님, 랩 지니어스, 랩 지니어스 VS 펀치라인 킹 등) 이후,

    그는 16바 랩 + 8바 멜로디 후크를 중심으로 한 전형적인 발라드 랩퍼로 그의 메인 음악 스타일을 바꾸었고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단산이 원래 힙합과 랩 음악의 대중화를 돕고 싶었고, 강한 힙합만을 추구했던 래퍼가 아니었음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곡은 "Lovsic"으로 누자베스의 Luv.2 박자에 쓰여졌습니다. JYP와 계약을 한 후, 그는 그것을 다른 비트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힙합 음악가로서, 그는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대중음악에 있어서, 그는 MC 몽과 아웃사이더 이후 가장 잘 팔렸습니다. 브랜 뉴 뮤직의 첫 번째 싱글 "아는 사람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한여름 밤의 꿀"은 2014년 멜론의 연간 차트에서 5위 안에 들면서 확실히 입지를 굳혔습니다. 게다가, San의 장점은 뛰어난 라이브 기술과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트렌드의 척도인 대학 축제를 계속해서 섭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사이더가 2009년 멜론 연간 차트에서 11위를 차지했고 쇼미더머니 이후 힙합 장르의 성장이 크게 뛰어올랐다는 점을 고려하면, 산과 아웃사이더가 시청자의 관점에 따라 우월성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MC몽의 경우, 00년대 중후반 발매한 곡마다 1위를 차지하여 좋은 결과를 남겼습니다.

    그리고 그는 1박 2일의 전성기의 멤버였고, 산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혼자 출연했을 때 최하위를 기록했고, 거의 1년 후에 아무도 모르는 송경아와 박승건에 의해 가장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므로 사실, 산의 스타 성은 MC 몽에 비해 도전자로서의 자격이 없습니다.

    이것이 과거형으로도 묘사된 이유는 그것이 인기 있는 히트곡 제작에서 한여름 밤의 꿀과 같은 수준의 히트곡들을 만들었어야 했지만, 그렇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한편, MC몽과 산이 대표했던 발라드 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힙합계에서 만들어진 정통 힙합에 가까운 콘텐츠가 사람들의 관심을 끌면서 급속히 하락한 이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발라드 랩에 열광하기 위해, 한국 대중들의 힙합 장르를 이해하는 수준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높아졌습니다. 대중들에게 힙합을 더 알리고 싶었고 흥행으로 출발했던 발라드 랩과 K-팝 랩 지향적인 움직임은 불과 몇 년 만에 트렌디 이전의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키치 훅을 잘 뽑고 자신만의 제작 기술을 가진 멜로디 제작자입니다. 그는 비트 초이스와 메이킹에 관심이 있어서 언더 언더 시절에는 "인터뷰"라는 곡에서 자신을 두들겨 쳤고, 브랜드 뉴에 합류한 후에는 모든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았고, 인지도가 높아진 후에는 쇼미더머니, 프로듀스101, 언프리티 랩스타의 프로듀서로도 일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한여름 밤의 꿀을 만드는 비디오와 프로듀스 101을 본다면, 여러분은 심지어 그가 직접 보컬을 지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비록 그의 실력이 인정 받지만 애매한 위치에 있는 랩퍼로 남아있습니다. 마니아들이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산이 힙합 장르 색깔을 보여준 적이 없고, 첫째, 음악적으로 놀랄만한 평가를 받은 적이 없고, 셋째, 그는 항상 경연대회에 나와서 힙합계의 큰 부분으로서의 그의 위상을 과시한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이유로, 산은 힙합계에서 인정받은 걸작 앨범이나 끊임없이 연구되고 분석되는 문제작을 발표한 적이 없습니다. 힙합계에서는 10여 년 전 신인이었을 때를 제외하고는 샌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과장 아닌 그의 작품을 끊임없이 평가한 적이 없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독특한 스타일의 가사를 좋아하고 싫어합니다. 그것은 좋은 면에서는 재치 있는 가사로, 나쁜 면에서는 유치한 가사로 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유행어를 가사에 자주 사용하는 편이에요. 재미나 잘 받아들이는 면에서 긍정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인터넷 은어나 유행어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친구들의 경우, San은 때때로 짜증나거나 짜게 반응할 수 있고, 잠시 후,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진지하게 쓰면 잘 쓰는 거예요. 가장 인기 있는 노래는 '외로운 동물'의 다음 곡인 '외로운 동물'입니다. 동생마저도 왜 형이 가사를 진지하게 잘 쓰는지, 왜 그런 말로만 쓰는지 비판하고 있는 것 같아요.

    흥미로운 것은 우리가 힙합에서 조금씩 재평가를 받을 정도로 친해졌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우리가 재평가를 받은 장소는 힙합계에서 흐릿합니다. 그것은 평가되는 쇼미더머니라고 불립니다. 실은.